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조리사 위생관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위생·안전 관념 고취 및 안전한 급식 제공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1. 11. 08: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4()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각급학교 및 기관에 근무하는 조리사 900명을 대상으로 위생관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최근 관계 법령 개정사항 및 변화된 위생관리 기술 등을 반영해 개편된 제5차 개정학교급식 위생관리 지침서연수를 통한 조리사의 역량 강화 및 위생·안전 관념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전승혜 울산시교육청 장학사를 강사로 초빙해 학교급식 위생관리(CCP이해 및 기록관리) 식중독 원인 및 예방법 개인위생 식재료관리(검수절차 및 유의사항) 공정별 위생관리 기계·기구위생관리 환경위생관리에 대해 안내하고, 학교급식 식중독발생 제로화를 위한 위생적인 급식관리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태원준 여행작가의랜선으로 만나는 힐링 세계여행을 주제로 한 강의를 통해 작가가 여행을 하며 얻은 감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어려운 상황에도 학생들에게 늘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급식시설 환경개선과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지속적으로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안전하고 신뢰받는 급식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