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교육부‘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2년 연속 대상 수상- 상주중앙초‘대상’, 부남초‘우수상’, 함창초‘장려상’수상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1. 10. 20: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교육부에서 주관한‘2022년 학교 건강증진 교육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상주중앙초가대상’, 부남초가우수상’, 함창초가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시·도교육청 및 학교별 특성에 맞는 학생 건강증진 교육활동·교육 프로그램 등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는데 목적이 있다.

 

 

대상을 수상한 상주중앙초등학교는다시 빛으로, 건강역량을 기르는 STAR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1년 간 교육과정과 연계해 건강교육, 몸 건강, 마음건강, 행복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전국에서 응모한 학교 중 총 10교를 선정하는 이번 공모전에서 경북교육청은 최고의 영예인 대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3교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2020년 최우수교 2, 2021년 대상을 수상한 바 있어 2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얻었다.

 

박종진 체육건강과장은 학교의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지역사회 건강증진의 중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으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