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 제8기 소비자물가 모니터 위촉- 물가는 우리가 책임진다 - - 도 물가모니터 33명, 2년간 道 물가수호 역할 수행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1. 10. 14:30
반응형

경상북도는 5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8기 경북 소비자물가 모니터 위촉식을 열고 각 시군에서 활동할 33명의 모니터요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33명의 모니터 요원과 경북도 사회적경제민생과장이 참석해 신규 물가 모니터들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어 물가 모니터들의 활동 방향과 조사 요령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향후 2년간 활동할 소비자물가 모니터는 각 시군의 추천으로 위촉했으며, 2회 지역 내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을 방문해 농··수산물 및 개인서비스 요금 현장 모니터링과 캠페인 등 지역물가 안정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경북도는 물가모니터들이 전통시장 23개소와 대형마트 10개소에서 조사한 주요품목(전통시장 74, 대형마트 83)에 대한 가격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함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한 물가 정보를 도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황인수 경북도 사회적경제민생과장은 물가관리는 도정목표 달성을 위한 기본적인 토대로 지역 물가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사명감을 갖고 정확한 물가조사를 해 달라앞으로도 지역 물가 안정을 위한 시책 수립과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유도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