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 2022 에너지대상 시상식 개최- 에너지효율향상 및 신재생에너지 확산 유공자 도지사 포상 --‘예천군’과‘인탑스주식회사’영예의 대상 수상, 개인․단체표창 16명 시상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2. 20. 14:00
반응형

경상북도19일 예천문화회관 대강당에서 2022 경북 에너지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경북 에너지대상은 에너지효율향상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 등을 통해 지역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며, 범도민적 에너지절약문화를 확산하고 저탄소고효율 에너지구조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열고 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에너지위기 속에서 에너지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공적을 치하하는 자리인 만큼 그 의미를 더했다.

 

올해 20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은 단체부문 상장으로 우수기업 5, 우수시군 4, 단체표창 1, 개인표창으로 민간인 10, 공무원 5명 등 총 25명이 도지사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먼저, 기업부문 대상은 에너지 저장관리 융합시스템과 저탄소 설비 도입, 고효율기기 교체 등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한 노력이 돋보인 인탑스(대표 김근하)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서현에너지(대표 윤종열), 씨에스텍(대표 이찬우), 우수상은 알지(대표 손성욱), 경한(대표 한균식)이 공동 수상했다.

 

공공부문은 예천군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에너지시책 사업비 7000만원을 받았다.

 

예천군은 도청신도시 수소융복합사업 추진, 스마트팜 연계 수소연료전지발전소 건립, 신재생에너지 보급 국비 공모사업 선정 등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을 적극 추진한 성과를 높게 인정받았다.

 

최우수상은 영주시와 영덕군, 우수상은 의성군이 각각 수상했다.

 

도지사 단체표창은 한국전기안전공사대구경북본부(대표 이세호)가 수상했다.

 

개인표창은 심상길 LIG넥스원 기장, 박종상 LG이노텍 선임, 최윤 포스코 부장, 이희범 SK실트론 반장, 김휘대 광명에너지 이사, 손대익 LG디스플레이 기정, 장호정 포항테크노파크 팀장, 홍완수 지수아이앤씨 사원, 김범규 한국가스공사대구경북본부 대리, 오정만 신디프정만 대리에게 돌아갔다.

 

또 포항시 공업9 정소연, 안동시 공업7 이도훈, 영덕군 행정8 이혜민, 고령군 행정8 김대섭, 울진군 행정6 이명희 등 5명도 공무원도 수상했다.

 

김남일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장은 글로벌 에너지위기 속에서 에너지안보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튼튼한 에너지시스템이 중요하다면서 도는 미래원자력 육성과 전주기 수소산업 생태계 구축 등을 통해 국가 청정에너지 산업벨트를 구축해 에너지기반의 지역 경제성장을 이뤄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