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제8기 활동 마무리- 제8기 경북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시군별 활동 성과보고회’개최 -- 임기 2년 간 2919건의 정책 제안, 전국 2번째 많은 제안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2. 15. 14:30
반응형

경상북도는 14일 안동 씨엠파크호텔에서8기 경북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성과보고회열고 2년간의 열정적인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213월부터 활동한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의 임기 2년 간의 지역별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아이디어 제안 우수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 올 한해 생활밀착형 정책제안과 나눔봉사활동에 기여한 참여단 17명에게 경북도지사 표창도 수여했다.

 

 

146명의 참여단은 지금까지 국민신문고 등에 2919건의 정책제안을 해 이 중 269건의 제안이 채택되는 등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정책제안 활동을 통해 임기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또 이들은 행정제도 개선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도민 만족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날 오후에는 산불조심기간 맞아 울진과 같은 대형산불이 더 이상 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도청 신도시 일원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며 올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홍성구 경북도 자치행정국장은 참여단 분들의 작지만 소중한 생활밀착형 제안이 도정에 많은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작은 변화가 도민의 생활 불편과 어려움을 해소한다는 책임감으로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 부탁드린다. 참여단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 장관이 위촉하는 제9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내년 1~2월중 온국민소통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으로 관심 있는 도민은 이 기간 중온국민소통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