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성교육도 수준별로 한다- 성교육 동영상 자료 개발 및 배포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9. 6. 14: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자체 개발한 성교육 동영상 자료 7(초등학생용 3, 중학생용 2, 고등학생용 2)을 도내 초··고등학교에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배포되는 초등학생용 교육 자료는경계가 뭐예요?’(초등학생 1~2학년용),‘우리 몸의 경계는 모두 달라요’(초등학생 3~4학년용),‘장난삼아 사진 한 장’(초등학생 5~6학년용) 3종으로 구성해 해당 동영상 자료를 통해 학생들이 눈에 보이지 않는 서로의 경계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교육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중학생용 교육 자료는 2종으로라미의 일기-성적자기결정권’,‘괜찮니? 아니, 괜찮지 않아!’를 통해 주체적인 성 태도를 함양하고 성폭력 유형 및 예방 방안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등학생용 교육 자료 2종은찰칵? 철컥!(디지털 성폭력 남의 일이 아닙니다.)’,‘성매매의 주범, 랜덤채팅으로 최근 스마트 기기의 발달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 공간을 통한 디지털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과 적절한 대처 방안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고등학생 성교육을 위한 맞춤형 동영상 자료의 개발 및 배포로 학생들의 올바른 성의식 함양과 성폭력 예방 및 대처를 통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