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청년이 살기 좋은 영천… 영천청년센터 개소 청년대상 상담소 운영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9. 5. 17:00
반응형


청년이 살기 좋은 영천… 영천청년센터 개소
청년대상 상담소 운영


영천시는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고 청년들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8월 26일 영천청년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한 하기태 영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이춘우·윤승오 경북도의원, 청년정책참여단, 지역 청년 등 50여 명이 참석해 영천청년센터의 출발을 축하했다.
투썸플레이스 영천시청점 4층에 조성된 영천청년센터는 면적 334㎡에 경상북도 청년행복 뉴딜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비 1억원이 투입되어 이달에 완공됐다.
영천청년센터는 다양한 청년 참여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코로나19 및 취업문제 등으로 힘든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청년창업가들의 창업 아이템을 진열하여 매장소개 등을 할 수 있는 청년창업가 팝업스토어 운영과 청년창업가들이 만든 시제품 등을 촬영하여 홍보할 수 있는 소규모 스튜디오 공간 또한 조성됐다.


특히, 취업 준비생 또는 면접 준비생을 위해 여러 직종별 기업 면접을 VR모의면접 기계를 통해 목소리 크기, 답변길이, 시선처리 등을 피드백 받을 수 있고 실감나게 할 수 있는 VR모의면접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향후 메타버스 존을 설치하여 청년들의 흥미와 유익함까지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청년들이 다양한 청년정책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일원화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며 청년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문을 열고 사전예약 시 일요일이나 야간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 청년센터가 조성되어 많은 지역 청년들이 찾아올 것”이라며 “영천청년센터가 지역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정착기반이 되고 청년 소통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