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지역 임진전쟁사 연구… 학술대회 개최영천 의병도시 면모 보여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6. 27. 20:00
반응형



영천지역 임진전쟁사 연구… 학술대회 개최
영천 의병도시 면모 보여


임진란정신문화선양회는 6월 14일 영천시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영천지역 임진전쟁사 연구’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의 의병역사를 재조명하고 국난을 슬기롭게 극복한 영천의병의 역사를 연구하는 학술대회이다.


당시 항왜 활동과 영천성 수복 전·후의 지역 동향, 임진전쟁기 권응수 및 정세아, 정대임의 전쟁 기여 등을 주제로 발표가 있었으며 마지막으로 류한성 임진란정신문화선양회 회장을 좌장으로 한 종합토론으로 마무리됐다.

 


주제 발표에는 박제광 건국대학교 박물관 학예실장과 노영구 국방대학원 교수, 김성우 대구한의대학교 교수, 김강식 한국해양대학교 교수, 이은영 성균관대학교 강사가 맡아 영천지역 의병활동에 대해 심도 깊은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토론에는 각 주제별로 이상훈 육군박물관 부관장, 송기종 해군사관학교 해양연구소 연구원, 김진수 전 군사연구소 선임연구원, 신윤호 해군사관학교 해양연구소 연구원, 김한신 고려대학교 강사가 참여했다.


윤문조 영천시 부시장은 “영천지역 임진전쟁사 연구 학술대회를 통해 우리지역 의병역사 의의를 재정립하는 데에 여러 학자분들과 시민들이 큰 역할을 해주신 데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영천시도 의병도시로의 면모를 갖춰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