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공설시장 상인들 꽃키우기 심사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5. 23. 14:30
반응형


“공설시장 상인들 꽃키우기 심사” 


o...공설시장 상인들에 전달된 꽃화분 키우기 행사에서 상인들은 한 달간 작은 꽃화분을 잘 관리해 꽃이 피고 고객들에 볼거리도 제공하는 등 상상외로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  


한 달 간 꽃을 키워본 상인들은 “처음엔 장사하는 곳에 꽃은 무슨 꽃이냐는 생각이 많이 들었으나 일단 꽃화분을 받고 보니 잘 키워 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키우는 방법은 몰랐지만 검색해서 찾아 보는 등 나름 정성을 기울였다. 어떤 가게는 영양제나 분갈이 등 무척 열성적인 상인들도 있었다.  또 몇몇 상인들은 해가 들어오면 해가 뜨는 곳에 화분을 두고 해가 지면 가져 오는 등 그야말로 정성을 기울였다.”면서 “주위를 보면 대부분 잘 못 키워 죽거나 시든 꽃이 많다. 그러나 꽃과 자연을 사랑하는 상인들이 많구나 하는 것을 이번에 알았다. 바쁜 장사하면서 언제 꽃 키울 시간을 할애했는지 궁금하다. 일찍 꽃을 시들게 한 상인들도 한 번 더 행사를 했으면 잘 키울것이다는 아쉬움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설명.


공설시장내 상인들에 꽃화분 전달 및 키우기 행사는 상인회 소속 회원들이 영천시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신청하고 최종 선정, 예산을 지원받아 실시했으며, 꽃을 잘 키운 상가에 대해서는 심사를 통해 우수가게 상장과 홍보 및 사진 전시회를 개최.


심사는 5월 초 현장을 관찰해 본 결과 25개 상가에서 우수한 작품을 선정, 이중 1위에서 3위 총 13개 상가를 선정해 주최 측 자체 경비에서 영천사랑상품권 2-3장을 전달할 계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