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검정고시 없이 학력인정… 초등학력 인정 운영기관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2. 21. 20:30
반응형


검정고시 없이 학력인정… 초등학력 인정 운영기관

18세 이상 무학력 시민 참여

 

영천시는 경상북도 교육청으로부터 초등학력 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지정 승인받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에게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비문해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22년 초등학력 인정 기관으로 선정된 영천시 평생학습관은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검정고시를 보지 않고도 초등학력 인정이 가능하며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다.

 


초등학력 인정 기관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기초학습능력이 부족해 가정 및 사회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는 만 18세 이상 성인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교육부에서 고시된 교육과정인 3단계를 이수하면 초등학력을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교육과정은 3월 2일부터 2023년 2월까지 연 40주, 주 3회(월 수 금) 2시간씩 운영되며 초등과정 3단계 중 초등 1단계 과정으로 18세 이상 무학력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모집접수는 2월 14일부터 23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15명, 영천시평생학습관 사무실로 방문 접수 또는 전화 접수하면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뒤늦게 배움의 길에 들어선 만큼 포기하지 않고 졸업할 수 있게 돕고, 단순히?글자를?읽고 쓰는 능력을 넘어 우리 사회의 주체적인 시민으로?살아갈 수 있도록 시에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