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 어르신 감염병예방 위한 선제적 진단·검사 추진- 코로나19 유행 및 유행이후 대규모 감염병 발생 예방 -- 25일 유관기관 연계 감염병 예방체계 구축 MOU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 26. 08:00
반응형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25일 대구 대한노인회경북연합회에서 경북행복재단 등과 경로당을 포함한 노인복지시설의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를 포함한 기타 호흡기 감염병 및 설사 관련 감염성 질환의 능동적인 감시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경북행복재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경로당행복도우미 사업과 연계해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의 감염성질환에 대한 선제적 검사와 감염병 치료 등 어르신 건강 증진을 위한 기관 간 입체적 협력으로 추진한다.

 

이에 보건환경연구원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을 위해 감염성질환 선제 검사 먹는물 수질검사 실내공기질검사 등 보건환경 분야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감염병 관리 1단계 사업으로 지역의 경로당 8165개소 중 영천 422개소, 칠곡 261개소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며 문제점에 대한 개선점을 발굴 보완해 도내 전역으로 사업 확대를 추진할 방침이다.

 

백하주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경북에서 모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 수 있도록 연구원의 첨단 진단검사 역량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