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2022 방과후학교 순회강사제 군 단위 지역 전면 확대-경북교육청, 군지역 13개 교육지원청으로 확대 운영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2. 30. 14:00
반응형

경북교육청은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따뜻한 교육 복지 실현을 위해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이하순회 강사제’)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순회 강사제는 농산어촌 지역의 소규모 학교에서 학생 수가 적어 원하는 방과후 프로그램을 개설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에서 우수 방과후학교 강사를 확보해 관내 학교에 순회시키는 제도이다. 군지역의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원의 만족도가 모두 높고 우수 강사 확보, 교원 업무 경감 등 순회 강사제 운영 효과가 입증됨에 따라 올해 9개 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던 것을 내년에는 군지역 13개 교육지원청 모두로 확대 운영한다.

 

해당 교육지원청 관내 초, 중학교의 수요를 조사해 우수 프로그램 및 순회 학교들을 선정하고, 순회강사 위탁 계약을 체결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규모에 따라 5,000~18,000만원, 165,000만원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원아 교육복지과장은 농산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질 높은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우수 강사 확보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을 높여 사교육비 경감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