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인문학교육진흥위위원회 정기회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1. 2. 09: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1일 경북교육청연구원 회의실에서 2021년 경북교육청 인문학교육진흥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 인문학교육진흥위원회는 경북의 인문학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돼 경북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인문학교육 사업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2021년 인성인문학교육센터 사업을 보고하고, 2022년 계획을 심의했다.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에는 인성인문학교육자료 통합시스템 운영, 인문학교육 맞춤형 지원, 인문학 교육자료 개발, 우수사례 발굴연구대회 지원 등을 하고 있다.

 

학교 단위 맞춤형 지원 사업으로는 인문소양교육 선도학교, 인문소양 교사공동체, 사제동행 인문학아카데미, 인문학 콘서트, 인문학 기행, 찾아가는 인성인문학 강연, 우리마을 이야기 쓰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인문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민간단체와 협력해 청소년 인문학 기행, 청소년 학술한마당, 유교문화탐방을 하고 있다.

 

인문학교육진흥위원들은 인문학 사업을 꼼꼼이 살피고 질문하며, 향후 인문학교육의 방향과 사업의 타당성 및 지속성 여부 등을 진지하게 협의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201712월 경북교육청 인문학진흥조례를 제정, 201812월에 위원회를 구성하고, 2019년은 경북교육청연구원에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권영근 교육국장은 인문학은 답이 없는 학문이지만 모든 상황에서 답을 제시할 수 있는 학문으로 경북교육청의 인문학교육이 발전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함께 역할을 감당해 가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