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 중등 미술 교사들의 작품 전시전 개최-경북교육청 11월 상설갤러리에 중등 미술교사들의 작품 20여점 전시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1. 2. 08:3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30일까지 본관 1층 상설갤러리에서 경북중등미술교과교육연구회의 미틈달 그림 한 자락을 연다.

 

이번 전시전은 가을과 겨울이 가는 길목에서 교육가족 모두가 그림 한자락을 통해 쉼과 삶의 여유를 찾아보자는 의미로 기획 됐다.

 

경북 도내 중고등학교 미술 교원 25명이 바쁜 학교생활 틈틈이 창작한 서양화, 동양화 작품 26점을 전시한다.

 

 

경북중등미술교과교육연구회의 회장을 맡고 있는 칠곡 인평중학교 손동호 교장은 이번 전시 작품들을 통해 학생들의 미술에 대한 관심 증대와 경북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학교 문화예술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중등미술교과교육연구회에서는 교사들의 자기 연찬과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매년 교원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오는 5일까지 2022년 경북교육청 상설갤러리 작품 전시를 위한 신청을 받고 있다. 관련 안내는 경북교육청 누리집(www.gbe.kr) 공지 사항에 게재돼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에 전시된 작품들은 경북 중등 미술교육에 대한 열정과 예술 사랑의 뜨거움이 함께 빚어낸 것이라고 생각하고, 작품에 담긴 선생님들의 꿈이 아름다운 경북교육으로 승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