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문화특화지역 공모형 지원사업 운영 보조사업자 모집 영천 문화생산·향유 제공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0. 11. 14:00
반응형


문화특화지역 공모형 지원사업 운영 보조사업자 모집
영천 문화생산·향유 제공


영천시는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별별 인문학 농촌생활 캠프’ 및 ‘지역 문화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를 운영할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문화예술사업인 ‘문화예술 청년동아리(별별청년) 지원사업’ 및 ‘문화예술 신중년동아리(별별인생) 지원사업’ ‘문화예술 아동·청소년동아리(별별주니어) 지원사업’과 시민의 문화적 삶의 증대를 위한 ‘별별 마을이야기 벽화 지원사업’ ‘별별 작은공간 문화예술 거점화 지원사업’에 이어 영천의 문화생산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제공하고자 기획했다.


별별 인문학 농촌생활 캠프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기존의 농활(농촌생활)을 탈바꿈하여 인문학과 문화예술을 접목시켜 인문학을 통한 청년과 농촌의 문화교류 및 상생을 도모하고자 한다.


주로 여름방학이 되면 대학생들이 농활대를 조직해 농촌으로 가 부족한 일손을 보태는 데, 단순 일손 돕기가 아니라 자신의 전공이나 특기를 살린 다양한 방법으로 마을 주민과 협업하여 마을 인문자원을 활용한 인문학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지역 문화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는 앞으로 영천의 문화예술계 기획 인력 보급 및 지역 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문화예술기획자 교육생을 모집하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문화도시 영천 조성 및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인재들의 역량교육과 함께 참여 교육생들이 문화예술 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영천의 문화예술 발전의 길을 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신청대상은 경상북도에 주소재지를 둔 비영리 법인·민간단체 또는 고유번호 단체증 단체로 문화도시, 문화예술창작 등의 분야에 경험이 있는 단체이다.


공고문은 10월 4일부터 15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접수기간은 10월 5일부터 15일까지고 영천시 문화예술과에서 접수한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