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농산물 아이디어 접목… 가공제품 농가소득 향상 가공창업 기초반 2기 과정 수료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0. 8. 17:30
반응형


농산물 아이디어 접목… 가공제품 농가소득 향상
가공창업 기초반 2기 과정 수료

 


영천시는 10월 1일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창업보육관에서 교육생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가공창업 기초반 제2기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지역 농업인의 가공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농식품 가공 사업화 전략 모색을 위해 8월 13일 개강하여 총 8회 33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지난 6월 제1기 과정에서는 20명, 이번 제2기 과정에서는 22명의 교육생이 수료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농산물 가공사업의 시장 전망을 시작으로 농산물가공 기초이론,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품목제조보고서 작성, 마케팅 전략 등 가공창업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농산물종합가공센터 1층은 건·습식가공실, 포장실 등으로 착즙기, 농축기, 분쇄기 등 61종의 가공기계로 즙, 청, 동결건조칩, 건조분말 등을 생산할 수 있으며 2층은 교육장 및 체험실습실로 농산물 가공의 맞춤식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양만열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기초반 수료생을 대상으로 심화ㆍ가공장비활용ㆍ농가맞춤형 디자인개발 과정 등 단계별 교육을 추진하여 창업희망농가가 가공전문가로써 앞서나가는 농업CEO로 거듭나도록 사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