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긍정적 행동지원으로 장애학생 인권보호에 앞장서다- 경북교육청, 장애학생 행동중재 심화과정 연수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8. 19. 20: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3일간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도내 특수교사 36명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행동중재 심화과정 3기 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의 심각한 도전행동에 대한 특수교사들의 대처 역량을 신장시키고, 이를 통해 장애학생들의 인권을 더욱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대구 사이버 대학교 조정연 교수님을 강사로 초빙해 긍정적 행동지원(PBS)의 원리, 도전 행동의 중재전략 수립, 중재 프로그램 작성 등에 대해 학습했다.

 

 

특히, 이론 강의에만 그치지 않고 중재 전략 수립의 각 단계를 실습하고 수립한 중재 전략을 발표해 보는 시간을 가져, 장애학생들의 도전행동 중재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숙박 통근형 연수로 운영하고,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한다.

 

최원아 교육복지과장은 최근 교육현장에 중증 장애학생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번 연수가 장애 학생들의 도전 행동에 대한 바른 대처에 도움이 되고, 장애 학생과 특수교사 모두가 성장하는 바탕이 되기를 바란다“2학기에도 장애 학생에게 도움이 되고, 특수교사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연수들을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