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SW-AI교육 캠프-얘들아! 어서와 이런 버스체험은 처음이지?-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8. 19. 17: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315일까지 안동 풍천풍서초등학교에서 북부권 초등 56학년 24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SW-AI교육 캠프를 했다.

 

이번 캠프는‘SW로 키우고, AI로 깨우는 새로운 생각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프트웨어(SW) 및 인공지능(AI) 교육을 통해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과 디지털 리터러시를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초기 신청 인원이 많았지만,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된 상황에서 최소한의 인원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캠프 1일차는 밀도 있는 운영을 위해 프로그램 안내 및 안전교육,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SW-AI 기초 이론 및 교구 사용법 등을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했다.

 

23일차 집합 캠프에서는 언플러그드 및 협업 활동, 미션 해결하기 등 실기·실습 활동을 하고, 결과물 전시 발표에 메타버스 플랫폼 체험이 이뤄졌다.

 

메타버스 플랫폼 체험에는 임종식 교육감도 참여해 SW-AI 꿈나무들이 3일 동안 문제 해결한 결과물 전시 및 발표에 함께하는 등 학생들과 소통·격려하는 장이 되었다.

 

이번 SW-AI교육 캠프에 인원의 제한이 없는 3차원 가상 세계인 메타버스 플랫폼 도입 시도는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온라인 캠프의 장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 도내 학교에서는 공동교육과정, 각종 시상식, 입시 설명회 등 비대면 교육활동이 다양하게 이뤄지고 있다앞으로도 메타버스의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활용 방안을 모색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