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계약분야 청렴도 향상 및 지역업체 살리기’화상회의 - 도내 행정실장 대상 계약업무 관련 주요 추진내용 안내 및 협조 당부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6. 22. 20: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1일 도내 공립단설유치원고 및 특수학교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재정지원담당 등 1,000여명을 대상으로 계약업무 관련 온라인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화상회의는 지역업체 이용 활성화, 계약 분야 청렴도 향상 방안의 내실있는 추진 및 계약업무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지방계약법 한시적 특례조항 등 계약법령 및 지침 안내, 공사물품용역 등 계약업무 분야별 주요 추진내용 및 사례 설명 등을 통해 행정실장이 학교 계약업무 추진 시 폭넓은 안목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계약 분야 청렴도 향상 및 지역업체 살리기를 위해 마련된 방안들이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일선 학교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점을 강조하며, 학교 현장에서 내실있게 추진되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계약업무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청렴에 대한 평가가 달라진다행정실장 개개인이 공감과 소통의 자세를 갖춘 청렴 외교관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규정에 근거해 계약업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할 때 경북교육청의 청렴의 수준이 한층 더높아지리라 확신한다고 공직자의 청렴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