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21 독도교육올림픽 개최 -아름다운 평화의 섬 독도! 사랑해요 독도!-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6. 22. 17: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25일부터 722일까지 경북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하는 2021 독도교육올림픽을 개최한다.

 

2021 독도교육올림픽은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억지 주장에 대항해 학생들의 올바른 인식 제고와 평화의 섬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의지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행사이다.

 

독도교육올림픽 행사는 독도사랑 음악회 온라인 독도퀴즈쇼 독도사랑 퀴즈 대회 사이버독도학교 수료 챌린지 독도수호 결의대회 등을 진행한다.

 

오는 25일 경북교육청 1층 로비에서 개막행사로 열리는독도사랑 음악회를 시작으로, 15시 경북 초고 학생이 참여하는 온라인 독도 퀴즈쇼를 한다.

 

2020년 10월 독도교육주간에 열린 독도사랑 행사, 자료사진

 

 

온라인 독도 퀴즈쇼는 맛쿨멋쿨 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한다. 학생들은 유튜브 맛쿨멋쿨 TV를 시청하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학생들 중 정답자 100명을 추첨해 상품도 지급한다.

 

독도 사랑 퀴즈대회는 오는 30, 오는 77, 14, 21일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http://dokdoschool.kr) 팝업창 퀴즈 링크를 클릭해 참여하면 된다. 매회 고득점자 중 50명을 추첨해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초··고등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초급과정 또는 중급과정 수료증 인증샷을 SNS에 올리고 지인에게 챌린지를 요청하는 사이버독도학교 수료 챌린지를 진행한다.

 

오는 715일에는 독도 이사부길에서 독도수호결의대회를 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올해 지금까지의 독도교육을 더 심화 확대해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개교, 독도교육올림픽 개최, 독도수호결의 대회 등으로 독도 수호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경북의 보물인 독도 수호의 시작은 학생들의 관심과 사랑, 그리고 독도에 대한 인식과 정보 습득이라고 생각한다앞으로도 다양한 학생 활동 및 교육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독도사랑 행사를 더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