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유치원장 및 영양(교)사 유치원급식 역량강화 연수-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 유치원급식 정착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4. 22. 14:3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1일 유치원 원장·영양()사 등 급식관계자 487명을 대상으로 유치원급식 기본방향 온라인 연수를 했다.

 

유치원 급식은 648개원(공립 435개원, 사립 213개원 35,487)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학교급식법 개정 시행(2021. 1.30.)으로 2021학년도부터 학교급식법의 적용을 받는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에 적용되는 유치원 급식의 체계적인 관리와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유치원장 및 영양()사를 대상으로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수요자가 만족하는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급식을 위해 마련했다.

 

 

유치원 급식 기본방향 유치원급식 운영·영양관리 유치원급식 운영·위생관리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했다.

 

유치원 급식 기본방향은 유치원급식 현황, 노후급식시설 및 기구 교체 등 환경개선, 위생·안전점검, 급식도구 구분사용 표준화, 건강진단, 식재료 구매 계약 등 안전한 급식환경을 위한 내용을 안내했다.

 

유치원급식 운영·영양관리 부분은 영양섭취기준, 식단작성, 식자재검수, 알레르기유발 식품표시제 등으로 유아의 건전한 심신발달 도모를 위한 내용을 담았다.

 

이날 연수는 유치원 급식 기본방향 제작에 참여한 업무담당자와 영양장학사가 참여하고, 교육부 유치원급식 운영·위생관리 안내서 개발에 직접 참여한 상명대학교 홍완수 교수의 영상자료를 활용해 유치원급식 관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성희 체육건강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유아들에게 영양가득, 사랑듬뿍 담은 유치원 급식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