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제13회 영어수업 개선연구대회 우수 입상자 수업발표회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12. 1. 17:00
반응형

제13회 영어수업개선연구대회 우수 입상자 수업발표회 개최

  학생들이 좋아하는 영어수업과 관련된 수업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적용한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수업 방법 일반화를 위하여 초·중등학교 영어 지도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대회인 『제13회 영어수업개선연구대회』도 대회에서 총 85명의 교사가 응모한 가운데 6명의 교사가 도 1등급의 영예를 안고 전국대회에 보고서를 출품하였다.

    「명품! 영어교육」을 지향하고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은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E)’을 확산시키고 영어교육의 내실을 기하고자 경상북도교육청 관내 초·중학교 영어담당 교사 400여명을 대상으로 도 1등급 입상자인 포항동부초 김인경, 창포초 임채영, 청하초 김세완, 구미 옥계동부초 천미경 선생님이 2011.11.30(수) 수업발표회를 가졌으며, 울진 후포초 박혜진 선생님은 2011.12.7(수), 영양중 김선옥 선생님은 2011.12.9(금) 영어수업발표회를 각 학교에서 개최한다.


    도대회 우수 입상자의 영어수업발표 및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에 대한 강의와 정보공유를 통하여 그 동안 교실에서 적용하여 온 학생들이 좋아하는 영어수업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적용한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E)’의 단계적 적용 우수사례의 일반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경상북도교육청은 현장 영어지도 교사의 수업력 향상을 위해 총체적 교단 지원에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가고 있으며, 수업 발표를 통해 영어지도 교사들의 수업력 향상과 ‘경북에는 명품 영어 수업’이 있음에 대한 경북 영어 지도교사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