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금호여중, 자유학기제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 행복교육 실현에 노력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 8. 14:00
반응형

금호여중, 자유학기제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
행복교육 실현에 노력


금호여자중학교(교장 황정숙)는 12월 31일 자유학기제(자유학년) 전국단위 교육부 장관 유공 기관 표창을 받았다.
금호여중은 ‘주제별 체험으로 내 고장 브랜드 만들기’를 주제로 천연 염색으로 찾아가는 전통의 향기 체험, 뺑꼬래 와이너리와 함께하는 금호 와인 체험, 영천시 공예촌과 함께하는 도자기 체험, 전통 찹쌀고추장 및 EM 한방 스킨 만들기, 시안미술관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아트 등의 지역 사회 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리고 꿈을 찾는 진로탐색 활동과 코로나 이후의 뉴노멀 및 언컨택트 시대에 맞는 창업 아이템과 트렌드를 분석하는 창업 체험을 운영했다. 또한 학부모 대상 천연 염색 스카프 만들기, 교사 학습 공동체 진로체험인 오디청 만들기를 통해 학부모 및 교사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였다.


다양한 진로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찾아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는 능력이 향상되었으며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 특색 체험활동을 통해 영천·금호 지역의 우수성을 찾아 경쟁과 성취 중심에서 서로 돕고 함께 성장하는 행복교육이 실현되도록 노력한 결과로 기관 표창을 받게 되었다.


황정숙 금호여중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