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아리랑 경창대회 학생부 금상 수상 영천여고 합동 동아리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11. 20. 20:00
반응형


영천아리랑 경창대회 학생부 금상 수상
영천여고 합동 동아리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허영선)는 11월 8일 제8회 영천아리랑 전국경창대회에 합창부와 뮤지컬 동아리가 합동으로 출전하여 학생부(5인 이상)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부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단심으로 진행되었다. 심사는 각 학교에서 연주 동영상을 제출하여 11월 7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진행되었다.

 


평소 학교생활 중에 음악 활동을 즐겨하는 동아리 학생들이 우리나라 민요 아리랑과 영천아리랑을 점심시간마다 연습하였으며 특히 영천지역을 아끼는 마음을 담아 대회에 출전하였다. 특히, 메기는 소리를 담당한 3명의 학생은 국악의 꺾는 소리를 잘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고수 명창의 동영상을 찾아보며 연구하는 열정을 보였다.


2학년 신예진 학생은 “초등학교 때부터 영천아리랑을 들어왔었는데 선후배들과 연습을 하며 다시 불러보니 영천에 대한 애정이 깊어지는 것 같았다. 그리고 생각지도 못했던 상을 받으니 영천여고 학생으로서 더 뿌듯하고 자랑스럽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허영선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음악을 생활 속에서 향유하는 모습이 기특하다고 여겨왔는데 영천의 유일한 공립여자고등학교에서 영천을 대표하는 행사에 수상하여 여러모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은진 영천여고 학생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