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청통면 금요회 대면회의… 다양한 건의·소식 쏟아져 신규회원 3명 가입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10. 21. 17:30
반응형

청통면 금요회 대면회의… 다양한 건의·소식 쏟아져
신규회원 3명 가입


청통면금요회(회장 박상도)는 10월 16일 청통면행정복지관 2층 회의실에서 철저한 예방수칙을 거쳐 10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먼저 인사이동으로 인하여 전입한 김호상 청통중학교장, 김중환 청통초등학교장, 안지영 우천진료소장이 신규회원으로 가입했고 영천시와 청통면이 펼치고 있는 각종 행정의 협조 사항을 전달했다.


이근돈 청통파출소장은 “농산물 절도사건, 교통사고 예방과 관내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발생한 것에 대하여 피해가 없도록 홍보를 바란다”고 했으며 김천덕 농협장은 “복숭아 등 물량은 예년보다 줄었으나 소득은 오히려 높아졌으며 신품종의 포도는 최고의 고소득을 올리고 있다. 원촌교부터 농협까지 진입로 확장포장공사가 확정되어 조합원과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게 되었다”고 했다.


김칠권 발전협의회장은 마늘가격이 높아 마늘을 심기위해 복숭아를 폐원한 폐원목과 전지목 하천변 투기 금지를 건의를 했으며 이두형 기업경영인회장은 919호지방도 선상의 청통면을 경유하는 15개의 교통 신호체계를 연동제로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고 이병희 자율방범대장은 방범대원의 모자와 복장 등 제도개선을 제일먼저 시행한다고 했다.


정선득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지난달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정화활동을 했으며 새마을 협의회에서 마을마다 영농폐비닐과 폐기물 까지 수거를 해주어 집하장이 한결 깨끗해졌다. 앞으로 정화활동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연락을 해 달라. 이웃과 면내의 미담사례나 새로운 소식을 알려주면 기사화하여 언론에 보도를 해주겠다”고 했다. 배경식 새마을 협의회장은 영농폐비닐수거에 관한 사항은 이장회의에서 이미 전달하였다고 했으며 김정수 이장협의회장은 이장협의회에서 영천투어를 했는데 금요회원들도 시티투어를 할 것을 건의했고 권장대 면대장은 2020년 예비군 훈련은 전면 면제가 되었으며 10월 26일부터 화산일대에서 6·25 참전용사 유해발굴을 하는데 연고가 있는 유족은 신청을 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박상도 회장은 “코로나19로 오랫동안 개최하지 못한 관계로 다양한 건의 또는 좋은 의견이 많이 나와 진지한 회의가 되어 감사하다.”고 했다.
정선득 시민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