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지역신문 소셜미디어. 마케팅 교육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7. 31. 14:00
반응형

한국언론진흥재단은 7월 23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지역신문을 대상으로 하는 언론인교육을 열렸다.

이번 교육에는 대구 경북을 비롯한 경남지역 신문사에서 참가했으며 코로나19 예방 규칙을 철저히 지키며 교육이 진행됐다.

첫날에는 ‘디지털마케팅 소셜미디어 4.0’ 주재로 김재원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이사가 강사로 참여했으며, ‘디지털 뉴스 트렌드’ 구교태 교수(계명대 언론영상학과)가 강사로, 둘째날에는 ‘지역언론을 중심으로 본 유튜브 저널리즘’ 엄호동 소장(미디어디렉션 연구소)이 강사로 나서 강의했다.

 


특히 지역언론과 유튜브 저널리즘 엄 소장은 “현재는 모두 디지털 시대라 한다. 디지털로 변화했는데, 언론인 자신은 정작 디지털화 되지 않았다. 몇몇 기기만 디지털 장비를 사용하지만 실제 현장과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것은 아직 아날로그를 사용하고 있다. 이는 자신도 잘 모르고 있다.”면서 “디지털이란 장비도 디지털이지만 사용자도 디지털 장비를 가지고 지역은 물론 국내,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저널리즘을 펼쳐야 한다. 이것은 어려운 것이 아니다.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하나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 크고 비싼 카메라가 아니라 스마트폰이면 충분하다. 이를 활용할 줄 알고 이로 인해 국내는 물론 세계를 상대로 매출을 올리는 언론인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