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융합교육 워크숍-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 남동부권역 워크숍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7. 9. 22:54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8일 포항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 남동부권역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은 STEAM교육의 교육현장 적용과 지속적인 확산을 통해 경북형 STEAM 교육 활성화의 선도적인 역할 수행을 위해 북부권, 서부권, 남동부권의 3개 권역으로 구성·운영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WeDo2.0FLL JR 스쿨 프로그램을 활용한 융합형 교육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SW교육과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실습으로 진행했다.

 

교과와 연계한 다양한 주제를 레고 브릭과 WeDo2.0 교구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한 융합교육 프로그램의 시연이 이루어졌다.

 

또한 포항, 경주를 중심으로 한 남동부권역 교사들이 함께 모여 워크숍을 통해 과학·기술·인문학·예술 사이의 융합을 통한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의 확산과 현장 적용 방법에 대한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김종윤 창의인재과장은 미래사회의 교육은 프로젝트 기반의 학생중심 교육활동으로 학생들의 미래 핵심역량을 키우는 활동이어야 하며, 이러한 사회적 요구를 학교현장에 가장 잘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이 프로젝트 기반 융합수업이다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 활동을 통해 융합교육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