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감성으로 디자인하다… 색채환경 개선사업 실시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3. 9. 17:00
반응형


감성으로 디자인하다… 색채환경 개선사업 실시
조등학교 4곳, 중학교 1곳



영천교육지원청은 2020학년도 역점 과제로 감성 디자인으로 바꾸는 색채 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한다.
영천교육지원청은 빛나는 별의 고장 영천 학생들을 위해 감성 디자인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 관심을 가져 오던 중 영천시와 공감대를 형성하여 교육경비 지원 사업으로 운영하게 되었다.



2019년도에는 영천동부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이 놀이 중심 수업 운영에 적합한 감성 교실로 구축했고 영동중학교는 흔들의자, 나무벤치를 설치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디자인 색채를 활용하여 정서 친화적인 공간으로 거듭나게 만들었다.


2020년에 사업을 공모한 결과 단포초등학교는 놀이중심 연구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학생 자유놀이실을 구축하기로 하였고, 북안초등학교는 교실내부 공간과 벽면, 주변 공간을 디자인하여 오고 싶은 교실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대창초등학교는 작은학교 자유학구제와 연계하여 1학년 교실을 개선하며 영천여자중학교는 여학생들의 감성을 갖게 하는 친환경 공간으로 구성하기로 했다.


영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감성 디자인으로 바꾸는 색채 환경개선 사업 운영으로 우리 아이들이 더욱 자유롭고 따뜻하게 사고하고, 다양한 교육 활동이 적극 펼쳐질 수 있는 학교 문화를 가꾸어 가는데 큰 디딤돌이 될 것이며 오고 싶은 학교, 머물고 싶은 교실, 삶이 아름답고 희망을 주며, 감성이 풍부한 학교 현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