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제일중장비학원에서 기술병,중장비정비기술자 꿈을”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1. 10. 20:00
반응형


영천제일중장비학원에서 기술병,중장비정비기술자 꿈을
        중장비 면허증 서울대 졸업장 안 부럽다”



영천에 중장비 학원이 없어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을 겪던 학생과 주민들의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됐다.
영천제일중장비학원이 영천시 완산동 1163-6번지에 둥지를 틀고 지게차 굴삭기 로더 소형교육은 2일간 12시간 무시험 자격증반과 지게차 굴삭기 로더. 기중기. 불도저 기능사 자격증 주간반 야간반 주말반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다. 


  최근 농사현장에서도 굴삭기, 지게차, 로더 등의 활용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면허증 필요성이 높아졌다. 지자체마다 농민들을 대상으로 3톤 미만 소형 면허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이는 이론교육 6시간과 장비조작 6시간 수료 후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을 교부받게 된다.



 실무교육을 지도하는 황강사는 20년 경력의 훈련교사로 경주 울산 포항 등 직업학교에서 지도했고, 정강사는 영천에서 입시학원 대학 등 30여년 강의를 해왔다.


훈련생들은 “처음 해 보는 중장비 운전이지만, 선생님의 능숙한 지도에 금방 익숙해진다”고 했다.  이종완 영천제일중장비원장은 “중장비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기술병으로 군 입대해 전역 후 중장비 정비사나 훈련교사로 활동하면 노후까지 보장받을 수 있어, 기술이 곧 ‘행복 보험’이라, 공대생 대학 고등 청장년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굴삭기 지게차 로더 기중기 4개 기능사 자격증은 2~3개월이면 취득할 수 있으므로, 직장생활하면서 야간반이나 주말반 교육에 참여해 자격증을 취득해 두면 서울대 졸업장 못지않다. 따라서 학원에서는 자격증 취득까지 책임지는 정액제반도 운영하고있다.
제일중장비학원 위치는 한국농어촌공사 영천지사 바로옆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