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시 이.통장 410명 한자리에… 워크숍 체육대회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9. 7. 12. 09:00
반응형


영천시 이.통장 410명 한자리에… 워크숍 체육대회 개최
인구늘리기 결의문 채택




영천시 이.통장 410명이 한자리에 모여 친목을 다졌다. 지난 7월 6일 영천체육관에서 제1회 영천시 이통장 워크숍 및 한마음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과 공무원 간의 가교 역할을 하는 이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상호 간 화합과 우의를 돈독히 하고자 마련됐다.


식전행사로 웃음특강(김순호 사람향기 라이프디자인 연구소장), 퓨전난타 공연이 있었고 개회식, 인구늘리기 결의대회, 체육대회, 노래자랑,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현용 이.통장연합회장은 “410개 각 마을 마을이 떨어져 있지만 마음만은 우리 영천발전과 주민행복만을 생각하는 하나의 마음으로 함께해 왔다.”며 “이.통장들이 하나로 화합하여 우리 영천이 더욱 발전할 수 잇도록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인구늘리기 시책추진에 적극 협조해 주신데 감사드린다. 그간의 노고에 조금의 위로가 되는 뜻 갚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하고 인구증가와 관련 “1세대 당 1명씩 늘리면 (영천인구 14만명이) 가능하다. 실제 영천에서 생활하면서 주소를 가지지 않은 사람이 많다. 영천소멸보다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다해야 한다. 인구가 늘면 모든 현안은 다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만희 국회의원은 단상에서 큰 절로 인사하고 “이.통장님의 노고를 오늘 하루만이라도 덜어 드리는 행사가 되었으면 한다. 이.통장의 역할이 마지막 행정을 추진하는 차원을 넘어 지역사회를 지켜나가고 주민의 삶을 챙기고 가교역할을 한다. 살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그  핵심에 이.통장님이 계신다.”고 말했다.


박종운 시의장은 “시장님이 인구늘리기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셨다. 워낙 독려를 하시니까 인구가 늘었다.”며 “여기 계신 이.통장님이 여론을 주도하고 계신다. 초심을 잃지 않고 활동하겠다.”고 했다.


이날 업무추진에 공이 큰 조화현(금호읍 오계1리장), 서만흡(청통면 신덕1리장), 손수잠(신녕면 이장협의회 감사), 이동채(화산면 유성1리장), 공병춘(화북면 횡계리장), 조문찬(화남면 삼창1리장), 신상관(자양면 충효2리장), 천정만(임고면 수성1리장), 김동일(고경면 덕정리장), 성희기(북안면 도유리장), 김기섭(대창면이장협의회 회장), 강신애(동부동통장협의회 사무국장), 김병찬(중앙동 3통장), 김양수(서부동 15통장), 구본수(완산동 6통장), 박자이(남부동 4통장) 등에 대한 시장표창이 있었다. 또 서옥원 고경면 전사2리장이 경상북도 이?통장연합회장 공로패를 수상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