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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기 4대 추가… 민원처리 문자(SMS) 서비스
신속·투명한 서비스 앞장
영천시는 시민에게 신속·투명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4대를 추가 설치하고 민원처리 문자(SMS)안내 서비스를 실시한다.
영천시는 지난 3월 시청 종합민원실 앞 옥외부스를 설치해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이용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금호읍·청통면·중앙동·경주세무서 영천지서 등 4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로 설치했다. 이로써 영천시가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6개소 7대로 늘어났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만으로 손쉽게 이용 가능하며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 증명서 등 86종의 제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다.
새롭게 도입된 ‘민원처리 문자(SMS) 안내’ 서비스는 3일 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해 민원인에게 처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또한 민원처리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담당자 및 부서장에게 민원처리 상황에 대한 문자 안내를 제공해서 신속한 민원 처리를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이다.
영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인의 작은 불편과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시민이 감동하는 최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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