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입학사정관제 준비와 학습방법 강연회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9. 23. 14:30
반응형

                       입학사정관제 준비와 학습방법 강연회

 

경상북도립영천금호공공도서관(관장 박영애)에서는 21일(수) “입학사정관제의 준비와 학습방법”이라는 주제로 대구진학진로지원단  박재완 단장을 초청하여 학부모를 위한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특강에서는 시대가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므로 학부모도 사회의 최신 교육환경을 파악하고, 바뀌고 있는 입시제도에 따라 자녀의 진로지도 및 학습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항상 정보가 부족한 지방의 학부모에게는 단비와 같은 시간이었다.

금호공공도서관 강의실에서 열린 강연회 모습

고등학생과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 신명자씨는 “도서관의 학부모 강좌를 통해 자녀를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고 있는데 오늘 특강은 우리 아이들의 10년 후를 생각하는 시간이어서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학부모를 위한 강좌가 단기로 끝나지 않고 계속 이어지기를 희망했다.


현재 도서관에서는 학부모특강 이외에도 ‘엄마가 도와주는 자녀독서논술지도법’ ‘자녀의 힘을 복돋우는 부모교육-대화’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운영중에 있다.

도서관관계자는 “「좋은 학무모교실」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들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자녀 교육에 대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부모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