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청포도 묘목 가격과 포도 가격은, 쓰레기처리 더럽고 냄새나는 것에 돈 있어

영천시민신문기자 2019. 3. 11. 17:30
반응형


                      청포도 묘목 가격과 포도가격은


o...청포도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에 이르는데, 올해 청포도 가격과 올해 묘목 가격에 대해 농사 및 묘목 관계자들의 반응이 다양.
농민들은 “청포도 가격이 당분간 계속 좋을 것 같다. 당분간이란 몇 년을 갈 것인데, 3-4년 또는 그 이상 갈 것이라는 의미다.”면서 “현재 소비자 선호도가 높을 뿐 아니라 수출도 많은 량이 추진되고 있어 가격 고공 행진은 계속될 것이다.”고 장밋빛 기대.
묘목 상들은 “청포도 가지치기한 가지를 가지고 삽목을 만드는 곳이 여러곳 된다. 우리가 보이지 않은 곳에까지 감안하면 생각 외로 많을 것이다.”면서 “올해 삽목 가격이 4천 원 정도 하지만 이는 최고가다. 다가오는 겨울 삽목 가격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이제 꼽을 수 있는 사람들은 다 꼽았지 싶다. 삽목 가격이 많이 떨어진다는 것은 확실하다.”고 예상.
청포도는 묘목은 꺾꽂이 형인 삽목과 접을 붙이는 접목이 있는데, 가격은 접목이 월등.



              쓰레기처리 더럽고 냄새나는 것에 돈 있어



o...마늘 부직포 처리 문제로 이중 예산(본지 지난 호 보도)이 투입되고 있으나 재활용 방법을 연구하면 돈방석.
아직까지 부직포 재활용 방법은 뚜렷하게 알려지지 않았는데, 현재는 쓰레기와 같이 봉투에 담아 처리해야 하는데, 행정에서 예산을 들여 일괄 처리키로 했다는 것.
재활용 처리업자는 “쓰레기 같이 더럽고 냄새나는 것에 돈이 있다. 부직포의 경우 재활용이 어려우나 재활용 방법을 개발하면 수거하는데 비용을 받고 재활용해서 돈을 받으므로 양쪽에서 돈을 받는 경우다.”면서 “더럽고 냄새나는 모든 자원 재활용에는 돈이 숨어 있으므로 자원 재활용을 연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고 재활용을 설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