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관광 브랜드, 맞춤이름부터 시작된다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12. 7. 14:30
반응형


영천관광 브랜드, 맞춤이름부터 시작된다
강우현 대표 제안사업



영천시가 ‘이름나는 새명소 품앗이’이란 프로그램을 통해 영천이름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취임이후 영천관광의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하는 현실적 대안으로 ‘작은 것이 아름답다’는 점에 착안, 지역 주민이 앞장서는 비예산 사업부터 우선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나미나라공화국으로 남이섬 열풍을 일으킨 전 남이섬 CEO이자 현재 제주도에 탐나라공화국을 건립중인 강우현 대표가 영천시 관광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제안한 것으로 12월 3일부터 5일까지 ‘이름나는 새 명소 품앗이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영천시 화북면 소재 목재문화체험장에서 진행된다.


강우현 대표가 이끄는 탐나라공화국 전문인력과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품앗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이름 없는 농장과 농로, 골목길 등에 이름을 지어주고 직접 간판까지 만들어 세우는 마을관광 현장조성 사업이다.


강 대표는 “많은 예산을 투자한다고 지역관광이 살아나지 않는다. 농촌 고유의 풍광에 주민들의 손길과 인심이 더해지면 영천관광은 반드시 떠오를 것”이라며 직접 이름 짓기와 문패 만들기를 자원했다.


영천시는 이번 프로젝트 시범지역의 성과와 반응을 지켜본 후 희망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