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나눔이 있어 살맛나는 영천… 연말맞아 장학금 기탁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11. 23. 09:00
반응형


나눔이 있어 살맛나는 영천… 연말맞아 장학금 기탁
(주)국제금속 1,000만원 전달



지난 14일 돌할매 보존위원회(위원장 김상도)100만원, (주)국제금속 1000만원, 서부동청년회에서 10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에 기탁해 왔다.


북안면 돌할매 보존관리위원회는 돌할매를 관광객들에게 안내하며 지역관광 홍보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인재육성에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정현웅 총무는 “영천교육이 발전해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호읍 오계리에 소재한 (주)국제금속은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를 후원하고 지역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한 몫을 하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1000만원을 장학회에 전달해 현재까지 4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왔다.


또 서부동청년회도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13일 영천지역건축사회 200만원, 동방가로시설 대표 김오중 300만원, 문쌤난타에서 5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에 기탁해 왔다.





대한건축사협회 영천지역건축사회(회장 임성준)는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총2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으며 평소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택설계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창면 소재 동방가로시설은 기업이윤의 지역 사회 환원을 위해 매년 정기적 기탁으로 7회에 걸쳐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김오중 대표는 “지역 사회의 도움으로 기업이 발전하고 있는 만큼, 이윤을 주민들과 나누는 일은 기업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역의 인재육성과 나눔 문화 확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10월 28일 제2회 스타배 전국댄스스포츠 실용댄스 경연대회에서 난타부문 1위를 입상한 문쌤난타(대표 문경이)에서 상금 전액과 회원들이 십시일반 보태어 5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최기문 이사장은 “우리 주위에는 아름다운 나눔실천이 많다. 이렇게 사회 각계각층의 관심과 참여로 모인 장학기금은 지역사랑의 또 다른 표현인 만큼, 영천시장학회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