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청년일자리 창출 특별공간 청춘공감 1호점 카페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4. 6. 17:30
반응형


                 청년일자리 창출 특별공간 청춘공감 1호점 카페

                   영천상공회의소 1층 공간에 마련, 무료 이용



청년일자리창출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기위한 특별한 공간이 마련된다.
영천상공회의소는 본관 건물 1층에 설치돼 있던 기업제품 홍보관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취업준비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페형 공간으로 꾸몄다. 

 


1층 200㎡(60평) 공간에 총 2억원(도비 1억원 시비 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카페, 스터디룸, 세미나실을 갖추고 있으며 컴퓨터와 복합기, 빔 프로젝트 등 사무기기가 구비돼 있다. 

 


오는 4월 2일부터 운영되는 청춘공감 카페는 연중무휴이며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 후 9시,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취준생을 위한 카페에는 커피가 무료로 제공되며 39세 이하 청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공간에서 간단한 문서작성 등 소그룹별 동아리 활동도 가능해 취준생이 구직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한다. 향후 인사담당자 초청 잡(Job) 미팅, 취업특강 및 컨설팅, 청년구인 기업체 홍보, 취업캠프 등 연중 운영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체계적으로 청년취업을 도울 계획이다.



조달호 영천상의 사무국장은 “청년 휴식공간으로 활용된다. 청년들이 이 곳에 머물며 일자리를 찾고 고민을 나누는 복합공간이다.”면서 “상공회의소가 시민에게 좀더 따뜻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의지에서 추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용문의  010  6822   8232                                     


소 회의실

창업 제품 전시실

이용 문의 010   6822   823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