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초·중 해외어학연수 시행… 권중기 씨, 남몰래 6,100만원 지원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1. 8. 09:00
반응형


                      초·중 해외어학연수 시행… 권중기 씨,

                                 남몰래 6,100만원 지원
                                2018년 시장학회 첫 사업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가 2018년 새해 첫날 첫 장학사업인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47명으로 구성된 어학연수단은 글로벌 인재양성의 큰 꿈을 안고 4주간의 어학연수를 위해 필리핀 클락지역으로 출발한다.


2014년을 시작으로 올해 5기를 맞는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 지원사업은 현재까지 230명의 관내 초·중학생들을 선발해 필리핀으로 4주간 어학연수를 떠나 개인의 영어실력에 맞는 1대1 레벨수업과 3~6명 그룹수업에 집중 참여하는 어학연수와 함께 봉사활동, 민속촌방문등의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경험하는 글로벌 인재양성프로그램이다.

 

영천시인재양성과 및 영천시장학회 등이 있는 영천시립도서관 건물 모습


특히 이번 사업을 위해 남몰래 선행을 펼치는 출향인이 있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금호출신으로 대구에서 안경제조업을 하고 있는 포에버 패션옵티칼(주)의 권중기 대표가 주인공이며 2016년도 사업부터 3년째 130여명의 학생들을 위해 6,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식도 마다한 채 조용히 기탁해오고 있다.


권중기 대표는 장학회 관계자에게 “후배들이 많이 성장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었고, 내실 있는 장학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석 이사장은 “자신의 꿈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연수기간 동안 최대한의 집중과 노력을 쏟아 붓길 바라며 건강하게 잘 다녀오기를 바란다.”며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