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비전자의료기기 투자유치 설명회… 업체간 네트워크 구축

영천시민신문기자 2017. 9. 11. 11:30
반응형


          비전자의료기기 투자유치 설명회… 업체간 네트워크 구축
                                 삼성서울병원서 개최



지난 8월30일 삼성서울병원에서 열린 ‘비전자의료기기 분야 투자유치 및 기업설명회(IR)’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비전자의료기기는 척추경 나사못, 튜브 카테터, 스텐트, 주사기류 등 전자의료기기를 제외한 의료기기를 말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바이오메디칼생산기술센터(센터장 이우종)에서 추진 중인 ‘영천시 바이오메디칼 산업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비전자의료기기 지원사업 소개와 고부가가치 비전자의료기기 분야의 중요성 공유 및 의료기기 업체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서류심사를 통과해 투자심사역의 사전 멘토링을 받았던 5개 기업, ㈜오티스바이오텍, ㈜솔메딕스, ㈜허브메디칼, ㈜에스앤지바이오텍, ㈜인코아의 투자 기업설명회가 진행되었으며 스틱인베스트먼트, 한화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소속의 전문투자심사역들과 삼성서울병원의 임상의사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해당기업들의 보유역량과 발전가능성에 대해 진단하고 투자자 및 사용자입장에서의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국내 우수 비전자의료기기분야 중소기업들의 가치를 널리 알림으로써 관련 투자 및 해당 산업생태계가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며 “현재 영천시를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바이오메디칼 투자기업 유치 및 기업지원사업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