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태극기 사랑 실천… 민주시민의식 함양

영천시민신문기자 2016. 7. 22. 14:30
반응형


                      태극기 사랑 실천… 민주시민의식 함양
                               서부동, 태극기 달기 운동



서부동(동장 정명희)은 지난 15일 주민자치위원, 통장협의회, 학생, 교직원 및 공무원 등 300명이 참여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제68주년 제헌절을 맞이하여 우리 민족과 애환을 함께한 태극기의 가치를 되새기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독려하여 국기에 대한 존경심과 애국심을 고양하기 위하여 실시했다.



특히 선화여고(교장 이희명)‧영천여중(교장 박지애)에서는 교장과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태극기 스티커와 태극기를 게양하는 시간 및 방법 등을 안내하는 홍보물을 배부하였으며 영화초등학교는 익명의 주민에게 기부 받은 태극기 100개를 나누어 주면서 국경일이 되면 반드시 각 가정에 국기를 게양하도록 당부했다.


행사에 참여한 안병현 영화초등학교장은 “오늘뿐만 아니라 향후 국경일마다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하겠다”고 했으며 정동준 서부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제68주년 제헌절을 맞이하여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미래세대인 학생들에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여자중학교(교장 박지애)는 이번 행사에서 전교생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손바닥에 물감을 묻혀 대형 현수막 천에 찍는 방법으로 태극기를 제작하기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