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립대학, 보건미용과 최고 미용 실력 입증

영천시민신문기자 2016. 6. 18. 08:30
반응형

 

 

경북도립대학, 보건미용과 최고 미용 실력 입증

 

 

 

 

국내 최대 규모 『제14회 KASF 2016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 상위 대거입상

 

 

 

경북도립대학교는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제14회 KASF(Korea Art Summer Festival) 2016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에서 보건미용과 학생 23명이 참가하여 최상위 성적으로 전원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이 행사는 5개 분야 51개 종목으로 국·내외 선수 3,000여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경기대회로, 보건미용과는 대상 2명, 금상 5명, 은상 5명, 동상 6명, 입선 5명 등 대회 참가자 전원이 미용 실력을 인정 받았다.

 

대상(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장상)을 수상한 이미향 학생은“실습 위주의 현장 교육과 야간 특강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으며, 미용분야에서 최고 전문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용대 총장은 “실력만으로 이렇게 큰상을 받은 학생과 지도 교수님께 그간의 노력과 수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하며 “실습교육 강화 및 지원을 확대하여 전문대학 본래의 역할인 전문기술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미용과는 2017학년도부터 2년제에서 3년제로 개편하여 신입생을 모집한다.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보건미용전문가와 산림테라피스트를 양성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