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한지협 경북협의회 경주서 10월 정기회의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10. 26. 20:30
반응형

 

          (사)한지협 경북협의회, 경주서 10월 정기회의 개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회공헌 위한 업무제휴

 

 

한국지역신문협회 경북협의회(회장 최성고, 이하 협의회) 10월 정기회의가 지난 5일 경주신문사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회의는 ‘실크로드 경주 2015’ 개최를 기념해 경주신문이 주관해 개최됐으며 최성고 회장을 비롯한 21개 회원사 대표, 권영길 경주시의회 의장,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 내 외빈이 참석했다.

정기회의에는 한지협 경북협의회 윤리강령 제정과 해외연수 일정에 대한 협의, 협의회 간 정보교류, 지역 언론 발전방안 등을 협의했다.

 

특히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협의회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따뜻한 언론, 나눔 Press 사회공헌 업무제휴 협약식’이 개최됐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업무제휴는 지역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모금 운동 전개, 이웃돕기 재원을 투명하게 관리·지원해 지역사회 행복공동체를 만들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방안 마련 등이 협약의 주요 내용이다.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경북 시·군을 대표하는 전통 있는 지역신문사와 함께 나눔을 확산해 행복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 하겠다”면서 “지역 언론의 많은 지원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지협 경북협의회 최성고 회장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협약을 계기로 도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전하는 ‘따뜻한 언론’으로 거듭나도록 홍보와 협조를 부탁한다”면서 “협의회 윤리강령 제정으로 정론·직필의 언론이 되고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강령 준수에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 회원들은 최양식 경주시장과 오찬을 함께했으며 경주엑스포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실크로드 경주 2015’ 행사를 관람하며 실크로드 2015 성공적인 개최 위한 적극적인 홍보를 다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