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축협 조합사업전이용대회… 고경작목회 3연패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5. 27. 14:00
반응형


축협 조합사업전이용대회… 고경작목회 3연패
조합원자녀 장학금 전달
시장학회 500만원 기탁

 


영천축협은 지난 21일 영천실내체육관에서 전체조합원 1,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5년 조합사업전이용 및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전이용대회는 조합원 단결을 통한 으뜸축협구현을 위해 격년제로 개최해 오고 있다.


정동채 조합장은 대회사에서 “우려했던 한우프라자는 효자사업장이 되었고 전자가축경매시장 운영, 동부로지점 개점으로 금융이 크게 발전했다. TMF사료공장도 반드시 성공하리라 확신한다.”면서 “제2한우프라자 개설과 톱밥공장 준공으로 조합원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기수 농협축산경제대표는 “영천축협이 1954년 설립했다. 정동채 조합장이 1954년생이다. 저도 1954년생이다”며 인연을 설명하고 “축산의 어려움이 날로 가중되고 있다. 전 조합원이 하나 되는 모습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축협 전이용대회가 영천체육관에서 열렸다

 


2부 한마음체육대회에서는 고경축산작목회의 우승기 반환을 시작으로 단체줄넘기, 미션탑 쌓기, 큰 공굴리기, 월남치마 등 4개 종목에서 체육경기가 열렸고 고경이 종합우승을 차지해 대회 3연패의 위업을 달성했다. 준우승은 화산, 3위는 청통축산작목회에 돌아갔다.


이날 영천축협은 재단법인영천시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한데 이어 조합원자녀(고교생 50만원, 대학생 100만원) 28명에 총1,85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또 전이용 실적이 우수한 박준병(금호읍)·이종희(화남면)·구본석(청통면)·최정섭(신녕면)·이성우(신녕면)·서병섭(대창면) 조합원을 비롯해 정환종·정재용·김숙희·박충렬·이성재·전흥수 축협직원과 정동주(시청 농축산과) 공무원에게 표창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