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2016 대입전형 상담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4. 9. 17:00
반응형

 

정확하고 유익한 대입 정보를 알려줍니다!

 

2016 대입전형 상담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경상북도교육청은 4월 7일부터 15일까지 4개 권역(포항, 안동, 구미, 경산)으로 나누어 2016학년도 대입전형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 연수회를 개최한다.

연수회에는 권역별로 도내 고등학교 3학년 부장교사, 진로진학상담교사, 대입상담교사단원 등 을 위주로 권역별 약80명씩 총 320여명이 참석한다.

 

 

연수회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들이 권역별로 나뉘어 강의하며, 2016학년도 대학입학 전형 기본사항 및 주요 특징, 대학별 전형 유형, 대학 입학 세부 사항들을 중심으로 고3 진학 진로 담당 교사들에게 학생 진학 상담활동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의 정확한 이해와 준비 차원에서 학교생활기록부 활용 방안, 자기소개서 및 추천서 활용 등 수시 전형에 대비한 자세한 설명으로 지역 학생들의 수시 대비 전략에서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6학년도 대입 전형은 전체 모집인원이 감소하고 수시모집 비중이 증가하며, 핵심전형요소 중심으로 학생부위주(교과, 종합)전형, 논술위주 전형, 실기위주 전형, 수능위주 전형으로 표준화하고, 수시모집은 학생부와 논술위주로 정시모집은 수능위주로 선발하는 등 올해 대입 전형 특징에 대한 연수로 학생 상담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교육청에서는 고등학교 교사들의 학생 수능 상담 및 진로진학 상담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연수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진학에 차질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