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인성과 현장 실무능력 갖춘 인재양성, 경북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취업률 제고 협의회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3. 19. 17:30
반응형

 

인성과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양성!

경북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취업률 제고 협의회 개최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3월 17일 경북교육연수원에서 도내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등학교 교감, 취업부장, 일반고 직업부장, 도교육청 담당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직업교육 업무추진 및 취업률제고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인성과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이라는 주제로 경북 명품직업교육 정책 이해를 통한 향후 직업교육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특성화고 취업률 55% 목표 달성방안, 직업기초학력향상 프로그램 활용 연수, 글로벌현장학습 파견(6개국, 100여명)안내, 특성화고 학교평가, 경북산학일체형 특성화고 운영 방안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실시했다.

경북교육청은 협의회를 통해 취업과 실질적으로 연계되는 직업교육 체제 도입에 대비한 학교 교육의 방향을 정립하고, 단위학교의 특성에 맞는 취업 역량강화 방안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태수 과학직업과장은“특성화고 취업률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는 선생님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일자리 발굴 및 인성과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