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나라사랑, 태극기사랑 영천이 앞장

영천시민신문기자 2014. 10. 29. 14:30
반응형

 

                        나라사랑, 태극기사랑 영천이 앞장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태극기는 언제나 자랑스럽고 모두의 가슴을 뜨겁게 하는 민족의 얼이  담긴 깃발로서 태극기를 사랑하며 존엄성을 갖고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일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지금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기까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의 애국정신이 깃든 태극기는 근현대사의 표상이기도 하기에 태극기에 대한 관심과 사랑은 곧 나라사랑의 첫걸음이기도 하다.  

서문로타리에서 중앙네거리 도로변 태극기


이에 영천시는 태극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존엄성을 알리고 더불어 화합하는 시민의식을 드 높이기 위해 대형 태극기와 시기를 본청 2층 중앙에 제작·설치했다.
또 영천시는 10월 각종 국경일, 기념일 및 영천의 대표 축제인 한약과일축제 기간에 걸쳐 10일간 나라사랑 전시민 태극기달기 운동을 전개했다.

 

시청 입구 대형태극기와 시기


태극기 게양율을 높이기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 각 가정마다 가가호호 방문하여 태극기를 게양토록 독려하고 주요가로변 1500여 개소에 가로기를 일제히 게양하였으며 관내 모든 초·중·고등학교 및 교육지원청의 협조를 통해 학생들의 각 가정에 태극기를 게양하도록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망정동 우방아파트


앞으로 영천시는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태극기 선양사업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우선 태극기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유관단체와 긴밀히 협조하여 무료보급운동을 전개하고 국기 선양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국기 선양사업에 대한 지원근거 및 기준을 정립할 예정이다. 또 시내 주요가로변 및 영천을 관통하는 주요 외곽도로변에 대한 가로기와 꽂이대를 일제히 정비할 계획이며 각종 행사시 태극기를 기념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각도로 홍보할 예정이다.

신녕면 화산교

야사주공아파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