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정희수 의원 의정활동 헌정대상 2연속 수상

영천시민신문기자 2014. 6. 30. 20:00
반응형

 

                        의정활동 헌정대상 2연속 수상 
                        정희수 국회의원

 


정희수 의원(기획재정위원장.새누리당)이 국회의정모니터 평가전문 시민단체가 주관한 의정활동 종합평가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6일 법률소비자연맹이 19대 국회 2차 년도인 2013년 6월부터 1년 동안 법률안 투표율, 국정감사 성적, 법률안 발의현황, 출석률, 예결특위활동, 소위원회 활동, 대정부질문, 특별위원회 활동 등 13개 항목을 계량화하여 의정활동 종합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평가대상287명 가운데 75명이 수상의원으로 선정돼 선정비율이 26%이었다.

 

                                                                                    정희수 국회의원

상임위원회별로 보면 국방위원회(평가 당시) 15명의 의원 가운데 정 의원을 포함해 5명이 선정됐다. 지역별로는 경북도내 14명 중 정 의원을 포함해 김광림 김재원 김종태 이한성 의원 5명이 수상의원에 명단을 올렸다. 그동안 정 의원은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국정감사 NGO모니터단), 5년 연속 연구단체 우수상(국회의장), 2년 연속 입법 정책개발 우수의원(국회사무처) 등에 선정됐었다.


정 의원은 “국민의 대표라는 초심 그대로 더욱 힘써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법률연맹은 올해 4월 지방자치단체 공약이행평가에서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김영석 영천시장을 우수자치단체로 선정한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