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시 기공체조교실 인기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3. 4. 17:00
반응형

 

원할한 기(氣) 운행으로 시민건강 증진

영천, 기공(氣功)체조교실 인기

영천시는 2월 21일부터 5월 27일까지 고경면, 임고면, 화산면, 화남면, 대창면 5개면 복지관 및 마을회관에서 주 2회에 걸쳐 3개월간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한방기공체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한방기공체조는 전신의 기(氣)운행을 원활하게 하고 근육과 뼈를 활성화 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스트레칭과는 달리 신체동작에 의미를 부여해 완만한 곡선의 동작과 기(氣)의 흐름에 따른 호흡 및 의념활동이 함께하는 유연한 근육운동이다.

 

노인회관에서 노인들의 건강을 체크하는 보건소 직원들


이번 기공체조교실은 입학식을 시작으로 이동방문 한의약 건강체험관 운영을 실시하여 기초체력검사 사상체질검사 스트레스 및 체지방검사 등으로 최신형 한방 장비를 이용하여 자기의 체질을 알고 자기 몸의 체지방량을 알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한의약 공공보건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한방기공체조교실은 어르신들의 생활자세의 조절, 심신이완 등 대뇌피질 기능을 활성화시켜 스트레스 해소 및 면역력증강, 우리 몸의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지역주민 스스로 일심동체가 되어 빠짐없이 기공체조교실에 즐거운 마음으로 참석하고 있다 .

구현진 영천시 보건소장은 “기공체조는 호흡운동과 심신운동에 의하여 마음과 정신을 닦아 건강한 육체를 보유할 수 있으므로 계속적으로 실시하여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과 건강증진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