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 별빛 나이트투어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7. 18. 17:00
반응형

 

                           영천 별빛 나이트투어

 

별이 가장 아름답게 빛나기로 유명한 보현산자락에서 밤하늘의 별을 찾아 떠나는 여행! 오후 1시경 영천시민운동장에서 투어버스로 옮겨 탄 후 선조들의 숨결이 어린 지역의 역사문화관광지를 둘러본다. 은해사, 임고서원, 최무선과학관, 영천별별미술마을, 운주산 승마장, 옥간정, 모고헌, 영천공예촌 등등 코스별로 탐방을 한 후 저녁 무렵 보현산천문과학관에 도착하면 이때부터 본격적인 별 여행이 시작된다.


보현산천문과학관에서는 5D돔 영상 체험, 로봇춤 관람, 2층 주관측실에 설치된 영남최대 800mm망원경으로 밤하늘의 달과 별을 관측해 본다. 저녁 8시부터는 주관측실의 망원경에서 실시간으로 보이는 밤하늘을 스크린에 비춰 천문과학관 야외 마당에서 별자리 강좌가 펼쳐지며 별자리 이야기와 그에 얽힌 설화들을 듣다보면 어느새 모두가 별나라의 중심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가족간의 화합을 다질 수 있는 별빛음악회, 캠프파이어, 서민들의 애환이 깃들어 있는 구들장으로 음식을 익혀먹는 구들장구이, 삼 껍질을 벗기기 위한 전통의 삼굿구이 방식으로 익힌 계란, 닭요리 등은 투어의 또다른 재미와 추억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망원경 조립체험, 나만의 별자리 티셔츠 만들기, 별무드 등 만들기, 말의고장 영천을 알리는 승마시뮬레이터, 별 상황쿠키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참가비는 어른 2만원, 초중고학생 1만5000원, 유치부 이하 1만원이며 체험비는 별도다. 참여문의는 영천시문화관광홈페이지(http://tour.yc.go.kr)또는 문화공보관광과 관광진흥담당(054 330 6063)으로 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