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하반기 통폐합학교 기금 업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통폐합 기금 운용 우수 사례 발표 및 공유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8. 17. 17:3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16()부터 17()까지 양일간 도내 77교의 교장·교감,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담당자 등 총 200여 명을 대상으로‘2023년도 하반기 통폐합학교 지원기금 운용 업무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통폐합학교 지원기금 업무의 이해를 높이고 기금 운용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은 지원기금 운용 활성화를 위해 학생교육비 지급 세부지침 개정() 기금 운용 개선 및 집행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각급 학교별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해 통폐합기금 운영교 간 상호 소통·공감하는 기회를 갖는다.

 

박용조 행정과장은 이번 연수가 교육수요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효과가 있길 기대하며, 다양한 의견들을 수용해 통폐합 지원기금 운용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2013년도부터 통폐합학교 지원기금을 조성해 교육부 지원금을 적립하고 있으며 통합학교 교육환경개선 지원 교육활동 지원 폐지학교 학구 학생을 위한 교육경쟁력 강화 사업에 매년 250억 원 이상, 20238월 현재까지 약 10년 동안 총 1,711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