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2일 도청 접견실에서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의 기틀 마련과 저변 확대에 기여한 나주영 초대 상임부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나주영 상임부회장은 2007년 출범한 경북장애인체육회의 초대 상임부회장으로 선임돼 온화한 인품과 탁월한 추진력으로 경북장애인체육회 발전의 초석을 다졌다는 평가다.
또 각종 장애인 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및 운영으로 경북도내 장애인 체육단체와 이사들의 신임을 두텁게 받아 왔으나, 포항시체육회장 연임에 성공하면서 포항시체육회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16년이란 긴 시간 동안 맡아온 상임부회장직을 아쉽게 내려놓게 됐다.
한편, 제5기 이사회의 상임부회장으로는 안용우 ㈜하나 대표(김천상공회의소회장)가 내정됐다.
오는 17일 임시 대의원총회에서 최종 선임되면 다음달 2일부터 개막하는 제25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를 시작으로 향후 4년간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재임기간 중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체육현장 곳곳을 발로 누비며 장애인체육 발전에 큰 획을 그으셨다”면서 “장애인체육회의 이미지 제고와 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하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고, 퇴임 이후에도 경북장애인체육회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반응형